HOME > 자료실 > 보도자료

보도자료

K-PRINT 2024 보도자료 (개최안내)
2024-08-08 조회수 : 365

[ 보도자료 다운로드 ]

 

 

 지속 가능한 인쇄 산업의 미래를 제시할 국내 최대 인쇄인의 축제인 K-PRINT가 오는 2024년 8월 21일(수)부터 24일(토)까지 4일간 일산 KINTEX 제2전시장에서 총 275개사 850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한국이앤엑스와 대한인쇄문화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KOTRA 등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K-PRINT 2024는 국내 유일의 인쇄관련산업 통합 전시회로서 국제인쇄산업전시회(KIPES)를 비롯하여 한국레이블전시회(K-Label), 한국패키징전시회(K-Pack), 한국디지털인쇄·솔루션전시회(K-Digital Print), 한국텍스타일전시회(K-Textile), 한국사인·광고전시회(K-Sign&AD)를 통합하여 개최한다.


  이번 K-PRINT 2024는 급변하는 인쇄산업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인쇄, 패키징, 라벨, 텍스타일, 사인 산업의 새로운 융복합 기술과 솔루션 등을 선보인다. 인쇄 공정의 효율화를 위한 디지털 인쇄 기술과 ESG 흐름의 지속 가능한 패키징 & 라벨 솔루션, 패키징 디스플레이 솔루션, 커스텀 의류 인쇄를 위한 전사 프린터 및 필름 등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확대되는 옥외 광고 시장을 선도할 디지털 프린팅 관련 기업이 다수 참가하여 인쇄산업의 새로운 영역에서 신기술이 어떻게 융합되고 활용되는지 전시장 현장에서 라이브 데모를 시연한다. 


  아울러 K-PRINT 사무국은 실질적인 구매 바이어 유치를 위해 광범위한 홍보 활동은 물론, 지역 인쇄 조합 및 단체 등 지역 바이어의 교통 편의 제공을 위해 지역에서 KINTEX 전시장을 왕복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 ECO-PRINT, 각양각색의 친환경 제품 선보여


  글로벌 ESG 트렌드가 반영된 지속가능한 인쇄 산업의 친환경 제품 및 기술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지속가능한 인쇄산업을 장려하기 위해 친환경 참여업체 부스에 “ECO-PRINT” 뱃지를 표기하여 관련 전시품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또한, 재생 불가능한 플라스틱 소재의 봉투를 대신할 방수기능성 종이봉투, Vegan 친환경 인증 열전사 필름, 무라벨 직인쇄 솔루션을 제공하는 레이저 프린터 등도 소개한다.


■ ‘K-PRINT 2024’ 기념 정부포상•이사장상•특별공로상 시상


  이번 전시회에서는 국내 인쇄산업발전 및 인재양성을 위해 관련산업 진흥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정하여 문화체육관광부 정부포상(장관상), 한국인쇄진흥재단 이사장상, 특별공로상을 처음으로 수여한다.


■ 브랜드 디자인 트렌드 및 글로벌 인쇄산업 동향을 볼 수 있는 세미나 개최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전시기간중 KINTEX 제2전시장 3층 세미나장에서는 디자이너와 브랜드, 소비자가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영역에서의 디자인 사례와 컨텐츠 정보를 공유하고 미래 브랜드화를 위한 디자인 세미나와 글로벌 인쇄산업 동향과 국내 인쇄 산업 표준 로드맵을 볼 수 있는 ISO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세미나가 동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K-PRINT 홈페이지에서 8월 20일(화)까지 전시회 사전등록을 마치면 전시회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상세한 안내는 전시회 주최 측인 한국이앤엑스K-PRINT 2024 사무국(전화. (02)551-0102) 또는 홈페이지(www.kprint.kr)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