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프레스센터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3D 사인랩이 K-PRINT 2022에서 다양한 스펙의 완성도 높은 간판을 선보입니다.
2022-07-20 조회수 : 213

3D 사인랩은 3D 프린터로 간판을 디자인, 설계 및 제작하는 회사로 사람이 직접 제작하기 어려운 디자인의 간판도 제작을 하고 있으며,

3D 프린터의 장점을 살림과 동시에 기존 간판의 단점을 보완하여 제작하고 있다.

또한, 일반 LED채널 간판 뿐 아니라 LED네온 간판, LED에폭시 채널 간판, 비조명 채널 등 다양한 스펙의 간판을 한 곳에서 생산해내고 있다.

최근 간판 시장에서 3D 프린터를 도입시키려는 회사들이 늘어나고 있다.

3D 사인랩은 그에 앞서 3D 프린터를 도입하여 간판 제작을 진행 하고 있는 회사로서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3D 프린터와 3D 프린터로 제작하여 실제 시공된 간판 등 기존 간판 제작의 한계성을 뛰어넘는 간판의 다양한 사례를 알려 간판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인식의 변화와 간판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기 위해 K-PRINT 2022에 참가했다.

 

제작 가능 사이즈가 800 x 800 x 85mm이고 베드사이즈가 크면 클수록 레벨링의 중요성이 더 올라가는데 이를 해결해줄 오토레벨링, 출력 중에 필라멘트의 끊김을 감지하여 출력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게 도와주는 필라멘트 감지센서 등 간판 전용 3D 프린터인 3D K Meister와

기존 간판 제작 기술에 3D 프린터를 적용시켜 기존 제작 공정과 비교했을 때 발전된 근무 환경과 더불어 높은 완성도의 간판을 선보일 예정이다.

3D 사인랩은 간판을 제작하는 곳으로 기존 간판 제작의 한계성을 가지고 고민을 많이 했다.

그러던 중 3D프린터를 접하게 되었고 3년 전부터 3D프린터를 활용하여 꾸준히 연구 및 개발을 통해 지금과 같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 .

국내에서는 LED 채널 간판, 스카시, LED 아트네온 간판등 다양한 스펙의 간판을 3D 프린터를 활용한 자사의 기술력으로 제작 및 납품하고 있으며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도 수출을 하고 있으며 그 규모와 관심이 또한 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