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프레스센터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광성CRT, 바이브레이터 롤러 및 DURAPRINT 신소재 롤러 전시
2022-06-22 조회수 : 76

 

광성CRT(주)는 각종 롤러를 생산하고 블랭킷 및 기타 재료를 판매하는 업체로 다양하고 차별화된 인쇄용 및 산업용 고무롤러를 사용용도에 맞게 최상의 품질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엽기, 상업윤전기, 신문윤전기, 비즈니스폼, 금속인쇄기 등에 소요되는 블랭킷, 잉크 등을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광성CRT 는 지난 70년 동안 인쇄용 및 산업용 고무롤러 한 우물을 파왔습니다. 인쇄 고무롤러를 제조하다 보니 인쇄 업체들과 자연스럽게 관계가 형성되고 블랑켓, 잉크 등 각종 인쇄 재료 또한 취급하게 되었습니다.

 

 

광성CRT(주)는 지난 14년 동안 매번 KIPES 전시회에 참가하였습니다. 고무 롤러는 신규 기술 제품은 아닙니다만, 매엽, 윤전 인쇄에 있어 꼭 필요한 부품 입니다. 저희가 매번 전시회에 참석한다는 의미는 매엽, 윤전 인쇄에 종사하시는 인쇄 업체 고객들에게 있어 하나의 약속과 같습니다. 인쇄 방식이 다품종소량으로 변화하면서 디지털 인쇄로 전환하고 있지만 기존 인쇄 업체들에게 광성CRT 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무 롤러를 공급해 드리겠다는 안심을 드리고 싶습니다.

 

 

                                                             [제품 1] DURAPRINT                                                                                                    [제품 2] DURAPRINT

 

이번에 소개 하고 싶은 새로운 제품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우선 작년 (2021년) 에 광성CRT 는 독일의 SAUER (사우어) 라는 고무 롤러 업체와 협력 계약을 맺었습니다. SAUER 는 독일에서 1900년부터 120년 동안 고무 롤러 기술을 축적한 회사이며 최근 DURAPRINT 라는 신소재 엘라스토머 재질로 만들어진 롤러를 선보였습니다. 기존 고무 롤러와는 차원이 다른 내약품성과 세척 능력으로 유럽에서는 이미 수많은 인쇄기에 사용되고 있고 국내에도 몇몇 인쇄 업체에서 적용을 시작하였습니다.

 

 

                                                                [제품 3] 바이브레이터 롤러                                                                                 [제품 4] 바이브레이터 롤러

 

 또한 광성CRT 에서 개발한 바이브레이터 롤러 (Vibrator Roller) 를 소개하려 합니다. 기존 바이브레이터 롤러는 100% 수입하고 있으나 국내 제품을 광성CRT 가 개발하였습니다. 해외 의존도가 높아 금액이 비싸고 납기가 늦어지는 문제점들을 보완할 것으로 예상되며 한국 인쇄 업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봅니다. 작년부터 인쇄 업체에 적용하기 시작하여 검증이 마무리 단계에 이르고 있습니다.

 

 

독일에는 대표적인 3개의 인쇄 고무롤러 업체가 있습니다. 사우어는 그 중에 하나의 업체로서 코닉앤바우어, 하이델베르그, 만로랜드 등 유명 독일 인쇄기에 많은 인쇄 고무롤러를 판매한 경험과 노하우로 고품질의 고무롤러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최근 사우어가 한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국내 고무롤러 업체를 엄선하여 2021년에 광성CRT 와 협력관계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협력관계 체결 이후 광성CRT 는 120년간 축적된 독일 사우어 고무롤러 기술 지원을 받기 시작하였고 국내에서 사우어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국에 친환경 인쇄에 필수인 DURAPRINT 신소재 롤러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확대할 계획입니다. 일반 고무롤러와는 차원이 다른 내약품성과 세척 능력으로 세척제, 잉크, 종이 낭비를 줄이고 작업자 들의 환경을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최근 모든 재료비가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 원자재 지출을 줄이는 방법만이 앞으로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DURAPRINT 로 인쇄 업체들의 고민을 반드시 덜어드리고자 합니다. 8월 26일 금요일에 세미나실에서 DURAPRINT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