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프레스센터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k∙print2021에서 시연회 개최
2021-07-14 조회수 : 431

 

  포장재전문기업 (주)리우가 8월 26일부터 8월 28일까지 K-Print 2021 한국인쇄패키지전시회에 참가하여 참관객들에게 '포장포스' 시연회를 개최한다.

 

 

  포장전문기업 (주)리우는 국내 업계 최초로 지난해 12월 포장재를 찾는 고객과 포장제작업체를 연결해 주는 '포장포스'를 런칭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9월에는 해외 서비스 런칭을 준비 중이다. '포장포스' 플랫폼의 핵심 서비스는 포장재에 대해 전문 지식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도 빠르고, 쉽게 제작이 가능하고, 일일이 포장재 제작업체의 가격 비교를 해 볼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특히, 포장재 제작 시 가장 어려움을 겪는 견적 의뢰서는 '포장포스'에 상주중인 포장재 전문가 포장매니저의 1:1 실시간으로 도움을 받아 빠르고 정확하게 작성할 수 있으며, 이렇게 작성된 견적 의뢰서는 '포장포스'에 입점되어 있는 국내외 100여 곳의 포장전문회사에 전달되어 입찰 방식으로 진행된다.

 

  여기서 포장매니저는 입찰에 참여한 포장전문회사들 중 고객에게 가장 합리적인 가격을 제안한 포장전문회사를 선정해줘 고객의 포장재 제작 시간 단축에도 도움을 준다. 견적 의뢰서를 받아보는 포장전문회사에서도 전문가가 작성한 정확한 견적 의뢰서를 바탕으로 최적의 가격을 제공할 수 있고 고객과의 상담 시간을 줄여 제작에만 집중할 수 있다. 포장매니저는 견적 의뢰서 작성부터 지기 구조 설계, 납품 일정관리 등 포장재 제작에 대한 전반적인 모든 부분을 관리, 상담을 진행하고 있어 고객과 포장전문회사 모두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포장포스'에는 상주중인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가 있어 CI/BI, 패키지, 리플렛 등 다양한 디자인 제작까지 진행이 가능하다. 이러한 포장재 주문제작 ‘One-Stop Solution’은 포장재 주문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을 막 시작한 소상공인 혹은 스타트업에도 접근성이 용이해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 이를 바탕으로 '포장포스'는 지난 달에 등록된 포장전문회사 100곳을 돌파했으며, 6월 28일(월)에는 라스베가스로 첫 수출에 성공하면서 본격적인 해외 서비스 런칭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장포스' 시연회는 K-Print 2021 한국인쇄패키지전시회 KINTEX 제2전시장 Hall 8, 부스 B151에서 포장포스를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