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프레스센터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가인이노베이션, 잉크젯 기술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다
2024-08-20 조회수 : 129

가인이노베이션은 2017년에 설립된 잉크젯 기술 개발 전문 기업으로, 잉크젯 장비의 필수 요소인 잉크젯 헤드 제어, 잉크 공급 시스템, All in One Dropwatcher 개발 및 산업용 잉크젯 양산 설비를 개발하는 실무 전문가 집단이다. 회사의 핵심 멤버들은 학벌보다 실무 경험을 중시하여, 잉크젯 개발 분야에서 15년에서 25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가인이노베이션은 잉크 제조업체와 잉크젯 장비 업체에 핵심 기술 이전을 비롯해, Inkjet Head Align 모듈, 잉크 공급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헤드 제어 소프트웨어 등을 개발하고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잉크젯 장비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산업계에서 필요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국내에서는 LG전자(LGE)와 LGIT 전장 사업부 등 대기업에 잉크젯 장비를 공급하며, 세탁기 전면 패널 인쇄 설비와 자동차 부품 인쇄 설비를 양산 중에 있다. 또한, 다양한 연구소에 Dropwatcher를 납품하고 있으며, 한화와 같은 대기업에도 잉크젯 헤드 얼라인 시스템과 같은 모듈화된 부품 및 완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가인이노베이션은 올해 각 모듈 단위로 해외 수출을 위한 인증 절차를 마무리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수출을 시작할 계획이다. 주요 타깃 시장으로는 미국, 일본, 영국을 꼽고 있으며, Fuji Film Dimatix, Nazdar, Xaar, Sunjet, Sericol, Konica Minolta, Ricoh, Epson, Kyocera 등 글로벌 헤드 제조사 및 잉크 제조사에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가인이노베이션은 이번 K-Print 2024 전시회에서 자사의 혁신적인 잉크젯 모듈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되는 주요 제품으로는 All in One Dropwatcher, Meniscus Pressure Controller(MPC), Inkjet Head Align System이 있다.

 

All in One Dropwatcher는 4축 리니어 모터 제어로 노즐 인덱스와 노즐 Row별 제어가 자동으로 이루어지며, 잉크 교체의 편의성까지 갖춘 제품이다. 자동 측정 기능을 통해 다양한 자료를 생성할 수 있으며, 정밀한 평판 인쇄 테스트와 Dot 측정도 가능하다.

 

MPC(Meniscus Pressure Controller)는 노즐의 Meniscus 상태를 정확히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시스템으로, +-30Pa의 정밀도로 Vacuum air와 Purge air를 생성한다. 이 시스템은 잉크 저장소와 잉크 공급 시스템의 맞춤 설계도 지원한다.

 

Inkjet Head Align System은 산업용 잉크젯 설비에서 매우 중요한 헤드 정렬을 um 단위로 조정할 수 있는 모듈로, 다수의 헤드를 사용하는 산업용 잉크젯 장비에서 그 진가를 발휘한다.

 

가인이노베이션은 올해 수출을 위한 모든 인증을 완료하고, 2025년부터 본격적으로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여 자사의 혁신적인 잉크젯 기술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잉크젯 및 잉크 관련 전시회에서 자사의 솔루션을 소개하며, 미국, 일본, 영국 등 주요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갈 예정이다.

 

가인이노베이션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잉크젯 기술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며, 산업계에 필수적인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아울러, 가인이노베이션이 참가하는 K-PRINT 2024는 오는 8월 21일(수)부터 8월 24일(토)까지 일산 킨텍스 제 2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