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프레스센터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에이스기계 K-PRINT 2024 참가… 점자 각인 장비 선보여
2024-08-20 조회수 : 131

 

에이스기계(주)는 자동카톤접착기 전문생산업체로서 국내뿐만 아니라, SIGNATURE라는 브랜드명으로 해외시장에서 활발히 활약하고 있다. 창립 초기부터 선진국 수출을 목표로 제품을 개발한 에이스기계는 1995년 미국으로 1호 수출을 해내었으며 그 후 국내는 물론, 35개국 이상의 국가에 자동접착기를 수출해오고 있다. 꾸준한 제품개발과 수출에 매진한 결과, 현재 연 매출이 수십 조에 달하는 WestRock, MPS, Graphic Packaging International 등 글로벌 패키징 그룹사와 거래를 하는 등 국제 시장에서도 기술력과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에이스기계(주)는 시흥 본사 및 베트남 호치민 인근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기술연구소 인증을 받은 기업부설 기술연구소가 본사에 위치한다. 30년간의 개발, 제조, 커스터마이징 경험을 바탕으로 대표 고급모델 Elite, 스테디셀러 Premier, 국내 베스트셀러 Ace 모델 등 접착솔루션 등은 물론, 오토피더 (SIG-FEED), 오토패커 (SIG-PACK) 등 고객님들의 생산성 향상을 위하여 관련 자동화 장비 역시 꾸준하고 활발하게 개발, 생산, 수출하고 있다.

 

 에이스기계㈜는 독일 글로벌 인쇄전 Drupa 2024에 참가 이래로 6월부터 지금까지 5대가 넘는 자동접착기 오더를 수주하였고, 미국 에이전시에서 구매한 Drupa 출품 제품들 역시 약 90만 불에 달하며, 미국 현지에서 완판되어 에이전시가 기계 추가 주문에 대해 논의 중에 있다.

 에이스기계㈜의 주 수출 시장은 미국, 영국, 유럽으로 글로벌 패키징 그룹사인 WestRock, Green Bay, Graphic Packaging International, DS Smith 등으로, 꾸준히 자동접착기와 관련 장비 그리고 부품 등을 수출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시장 확대를 목표로 23년, 24년 연속으로 이스라엘에서 3대 이상의 접착기를 수주하였으며 이스라엘에서 손꼽히는 종합 인쇄, 패키징사인 'Orda Printing'에 납품을 성공하였다. 24년 초에는 아랍에미리트에 수출하며 중동시장, 베트남 등에 수출에 성공하며 동남아 시장까지 수출 범위를 넓히고 있다. 이러한 노력과 성과에 힘입어 에이스기계㈜는 22년 7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으며 1년 뒤인 23년 12월 1,000만 불 수출의 탑을 연이어 수상하였다.

K-PRINT 2024에서 에이스기계(주)는 국내 전시회는 물론 Drupa와 같은 해외 전시회 참가 시, 많은 딜러사와 고객사가 편하게 부스를 방문하여 업계 종사자들과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정보 교류의 장을 만드는 데에 초점을 둔다. 대형 스크린과 이미지들을 통해 올해 5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Drupa 2024에서의 에이스기계㈜의 추억과 성과를 다시 한번 공유하고 좋은 기운을 K-PRINT 2024에서도 이어갈 예정이다. 이에 부스에 방문과 동시에 관람객들이 편히 입장하고 대화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고객사와 잠재 고객사에게 에이스기계가 어떠한 기술과 제품을 가졌는지, 어떠한 솔루션을 제안해줄 수 있는지 그리고 자동접착기 Product Line을 어느 정도 보유하고 있는지 등 정보 전달과 고객사 소통의 목적에 중심을 더 두고 있다.

 

 에이스기계(주)는 2018년 이래로 K-PRINT에 꾸준히 참여해오며 좋은 성과를 거두어왔다. 특히, 21년, 22년에는 코로나 팬데믹 시즌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좋은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 4년 연속 참가를 하며 K-PRINT에서의 좋은 흐름을 계속 이어가고자 한다.

 

 에이스기계㈜는 그동안 K-PRINT에서 선보였던 포장용 종이상자 자동접착기 위주에서 시장트렌드에 발맞추어 포장용 종이상자 점자 각인 장비를 출품하여 기술력을 선보인다.

 

 2024년 6월 29일 약사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해 안전상비의약품에 시각장애인이 활용할 수 있는 점자 표기가 7월 21일부터 시행되었다. 이에 제약업계, 식약처, 시각장애인협회 등에서는 제도 시행을 위한 준비작업을 하고 있다.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법제화와 인식 전환이 완료되어 에이스기계는 10년 전인 2014년 이미 점자 각인 장치를 개발, 제작하여 크로아티아에 2대 수출하였을 만큼 종이상자 점자 각인에 솔루션을 선제적으로 가지고 있었으며, 2023년 미국에 자동접착기와 점자 각인 장치를 In-line으로 연결한 Full Line 솔루션 수출에 성공하였다. 이 장비를 활용하면 자동접착기를 통한 기존 접착 작업 뿐만 아니라, 급지 후 점자 각인 작업까지 가능하여, 의약품 상자 등 점자가 필요한 작업에 있어 효율성과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종이상자에 점자를 각인하기 위한 기존 방식은 다이커팅 작업을 통한 방법이 주로 활용되고 있었는데, 위와 같은 방식은 점자 타발 후 적재 보관 시 시간이 지나면 점자가 터지거나, 손상을 입을 수 있고 자동접착기 피딩 시에 점자 부분이 손상을 입을 수 있는 위험이 있는데 에이스기계㈜의 새로운 장비를 활용하면 이러한 위험 부담 없이 점자를 고속으로 각인할 수 있다.

 

 에이스기계㈜의 점자각인장치(영문: ROTO BRAILLE)는 국제 점자 규격은 Marburg Medium 규격을 준수하여 컴팩트한 모둘형 디자인으로 설계 제작이 되었으며, 시간당 40,000장까지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15자의 점자를 5줄로 새길 수 있으며 정밀한 점자 조절을 통해 0.12 ~ .0.16mm의 높이로 점자 각인이 가능하며 최대 400g/m2 두께의 종이에까지 각인이 가능하며 일체형 안전 도어와 직관적인 HMI 디자인으로 인라인 / 오프라인 가리지 않고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다.

 

 에이스기계㈜는 미국, 영국, 유럽은 물론 중동, 동남아 등 다양한 국가에 자동접착기를 수출해오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당연히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이며, 이번 K-PRINT 2024를 통해 종이상자 점자 각인 장비를 국내는 물론 다양한 국가에 수출하기 위하여 노력을 기할 것이다.

 먼저 국내시장의 경우, 의약품 상자를 생산하는 고객사들에게 방문, 설명을 이미 진행 중이며, 시장의 요구와 제도의 변화로 인해 관심을 갖고 문의를 해주시는 고객사들이 생기고 있다. 또한 시각장애인협회 등의 협회와 소통하며 제도 변화에 어떻게 대응해 나갈지를 논의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홍보도 진행 중이다.

 

 점자의 경우 미국,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법제화가 선제적으로 진행되어 있고 에이스기계 또한 크로아티아와 미국에 수출하여 솔루션을 이미 보유하고 있다. 이에 각 지역 에이전시들과 협력하여 의약품 상자 제작 업체들을 상대로 홍보와 영업을 강화할 예정이며 특히 그리스, 크로아티아, 터키 등의 동유럽 지역과 알제리 모로코 등의 북아프리카 지역 그리고 일부 서아시아 지역은 비교적 인건비가 낮아 의약품 상자를 생산하여 서유럽 등 선진국으로 수출하는 경우가 많고 실제로 인콰이어리가 지속적으로 오는 지역 중 하나다. 에이스기계는 점자 시장 확대를 위하여 위와 같이 기존 수출 경험이 있는 서구권 선진국은 물론 동유럽, 북아프리카, 중동 시장을 향한 프로모션을 강화할 예정이다.

 

 자동접착기 부분에 많은 솔루션을 지닌 에이스기계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전후방 자동화 장치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오토 피딩 디바이스인 SIG-FEED를 보유하고 또 대량 판매하고 있지만, 더욱 효율적인 솔루션을 위하여 반전 피딩(Feeding) 장치의 프로토타입을 개발하였으며, 더 나아가, 추후엔 협동 로봇 팔(Cobot Arm)을 활용한 자동 피딩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에 있다. 또한, 자동패커 솔루션인 SIG-PACK 역시 미국 시장 등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추가적인 설계와 개발을 통하여 SIG-PACK을 더욱 고도화하여 제함 기능이 탑재된 자동 패커 개발, 생산 계획을 하고 있으며, 연말에 미국 잠재 고객사에게 수출 예정이다. 이와 같은 전후방 자동화에 더욱 투자하여 고객사의 작업 효율성 증대와 작업 환경 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다.

 

아울러, 에이스기계가 참가하는 K-PRINT 2024는 오는 8월 21일(수)부터 8월 24일(토)까지 일산 킨텍스 제 2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