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프레스센터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바이텍테크놀로지, 혁신적인 디지털 라벨 프레스 ANY-JET II Plus 출시
2024-05-30 조회수 : 94

바이텍테크놀로지는 지난 20년간 축적된 프린팅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RFID 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06년 RFID 프린터 “Blackfish RFID 라벨 프린터”를 개발 및 출시하였고, 디지털 기반의 소량다품종 컬러라벨 출력시스템인 Anytron(애니트론)을 개발하여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합한 혁신적인 라벨 인쇄 시스템을 제공하며 국내외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애니트론의 신제품 디지털 인라인 라벨 프레스 ANY-JET II/III은 2022년 하반기 출시되어 런칭 즉시 미국 대리점(A사)에 1대를 공급한 이후, 2024년 현재까지 총 국내외 14대가 설치 완료되었다. 현재 해외시장에서는 멕시코와 영국에 각각 1대씩 계약을 진행 중이다. 또한, 미국의 대규모 온라인 인쇄소인 ‘V’사와 2024년 상반기 5대 이상의 계약을 목표로 논의 중에 있다. 신제품 ANY-JET의 이전 모델은 미국, 영국, 네덜란드, 호주 등 10개국에서 15대 이상 판매되었으며, 후속 제품 ANY-JET III는 바우처 사업을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과 브랜드 파워를 통해 금년 20대 이상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엔트리 디지털 라벨 프린터 시장을 위한 신제품 ANY-PRESS는 2023년 9월 Label Expo Europe 2023에서 출시되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주요 목표 시장인 북남미와 유럽 외에도, 브라질(VS Label)과 남아공(Rotocon)에서 새로운 대리점 계약을 통해 최초 물량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소량다품종 라벨 생산을 위한 디지털 인라인 라벨 프레스 애니트론 ANY-JET II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ANY-JET II Plus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ANY-JET II는 중대형 비즈니스의 라벨 제작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소량다품종 최적화 올인원 라벨 솔루션이다. 기존 ANY-JET II에 컨베이어 시스템을 옵션으로 추가하여 더욱 완벽한 완컷/풀컷 라벨을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었다. 또한, 13인치폭 출력이 가능한 롤투롤 레이저 토너 방식의 라벨&연포장 프린터 ANY-PRESS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매년 꾸준한 전시회 참가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애니트론만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디지털 인라인 라벨 프레스 ANY-JET II Plus는 기존 ANY-JET II에서 업그레이드된 올인원 디지털 라벨 솔루션이다. 디지털 풀컬러 인쇄부터 레이저 커팅, 후가공 기능까지 라벨 생산을 위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며, 전용 소프트웨어인 ANY-FLOW를 사용하여 디지털 컬러라벨프린터와 레이저 다이커팅 장비를 한 개의 소프트웨어에서 손쉽게 운용 및 제어할 수 있다. 기본적인 롤투롤 방식뿐만 아니라 컨베이어 업그레이드 옵션을 제공하여 완칼/풀컷의 낱장 라벨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생산할 수 있다. 자동작업변환 모듈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한 번의 롤 설치로 여러 가지 라벨 작업을 연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낱장라벨(roll-to-piece), 롤라벨(roll-to-roll) 원하는 용도로 라벨 생산이 가능하며, 디지털 프린터, 라미네이팅기, 레이저 커팅기, 듀얼 리와인더, 자동작업 변환모듈, 컨베이어까지 올인원 기능을 제공한다. 전용 워크플로우 소프트웨어 ANY-FLOW를 지원하여 손쉽게 다중 라벨 작업이 가능하다.

 

13인치 CMYK+W 컬러 라벨&연포장 프레스 ANY-PRESS는 13인치 사이즈의 넓은 출력폭을 지원하는 롤투롤 디지털 라벨&연포장 프린터로, 화이트 인쇄를 지원하여 크라프트지, 투명라벨, 유색라벨 등 다양한 라벨 미디어에 고퀄리티 인쇄가 가능하다. 또한 LED 프린팅 엔진으로 내구성 높은 라벨&연포장을 생산할 수 있다. 풀컬러 인쇄뿐만 아니라 화이트 인쇄를 지원하여 다양한 미디어에 선명한 인쇄가 가능하며, 최대 미디어 폭 330mm까지 인쇄가 가능하다. LED 레이저 토너 방식으로 고내구성 인쇄를 지원한다.

미국 시장은 유럽 전체 시장을 합친 것보다 규모가 큰 시장이기 때문에 디지털 라벨 기기의 제조사들의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 Anytron은 미국 동부에 대리점을 보유하고 있으나 서부 시장 개발을 위해 새로운 대리점을 모집 중이다. 최근 더 높아진 디지털 라벨에 대한 관심으로 미국 업체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 미국에서 개최된 전시회에서도 타 전시회에 비해 지속적으로 높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의 성장은 유럽 국가들뿐만 아니라 동남아 지역에도 진입장벽을 허물어 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바이텍테크놀로지는 롤투롤 디지털 프린터, 디지털 인라인 라벨 프레스와 디지털 레이저 다이커터 등 디지털 라벨 솔루션을 꾸준히 연구·개발하여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다양한 산업의 업체들이 비용 효율적이고 생산성 높은 라벨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바이텍테크놀로지의 디지털 프린팅 브랜드 ‘애니트론’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선보이고, 보다 발전된 디지털 프린팅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다. 앞으로도 디지털 프린팅 솔루션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투자를 통해 글로벌 디지털 프린팅 전문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다.

 

아울러, 바이텍테크놀로지가 참가하는 K-PRINT 2024는 오는 8월 21일(수)부터 8월 24일(토)까지 일산 킨텍스 제 2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