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프레스센터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투테크(주), 세계 최초 지워지지 않는 레이저 라벨 프린터로 글로벌 시장 선도
2024-05-28 조회수 : 113

투테크(주)는 지워지지 않는 레이저 라벨 프린터를 개발한 혁신 기업으로, 2003년 설립된 이래 인류 생활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이어오고 있다. 투테크는 기존 열전사 프린터의 표면 인쇄 방식이 아닌, 레이저를 이용한 라벨 중간층 인쇄 기법으로 국내외 특허와 UL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나가고 있다. 특히 PET 재질의 리본과 프린터 헤드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레이저 라벨 프린터로 환경 보호와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며, 레이저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투테크의 이러한 기술은 의료기기업체로부터 많은 문의를 받고 있으며, 이미 여러 기업에서 사용 중이다. 이 제품은 에탄올96%과 이소프로필알코올에도 지워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으며 태양광 제작 관련 기업들과 전자제품 업체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투테크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 현지 법인 투테크 USA를 설립하여 미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한국에이버리데니슨과의 MOU 체결로 레이저 마킹 라벨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올해 500대 이상의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투테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리본과 헤드 없이 인쇄가 가능한 레이저 라벨 프린터를 소개하고, 폐기물 발생 없이 인쇄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릴 것이라 밝혔다. 투테크는 TTE-72FW, TTE-72FX, TTE-72FK 모델을 선보이며, 특히 주력 상품인 TTE-72FK는 초소형 레이저 라벨 프린터로, 라벨 중간층에 인쇄하여 데이터가 절대 지워지지 않는 것이 큰 강점이다. 리본과 헤드가 필요 없어 폐기물이 발생하지 않으며, 고해상도로 2000dpi까지 구현 가능하여 기존 열전사 프린터의 한계를 극복했다. 윈도우 드라이버 베이스(32,64비트)로 설치 및 사용이 간편하다.

 

투테크는 미국, 유럽, 일본을 주요 타깃 시장으로 설정하고 있다. 이들 국가들은 탄소 중립을 실천하고 있으며, 해외 전시회를 통해 투테크에 많은 관심을 보인 업체들이 위치해 있다. 특히 미국은 투테크가 가장 적극적으로 영업을 진행하는 국가로, 올해 미국 법인 TOOTECH USA를 세워 본격적인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추후 UV 레이저를 이용한 레이저 프린터를 출시하여 직접 마킹에 최적화된 라벨 인쇄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투테크는 올해 9월 미국에서 개최되는 LabelExpo Americas 2024에 참가하여 레이저 라벨 프린터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아울러, 투테크가 참가하는 K-PRINT 2024는 오는 8월 21일(수)부터 8월 24일(토)까지 일산 킨텍스 제 2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