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프레스센터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한일듀프로(주), K-PRINT 2023에서 뛰어난 품질의 인쇄 후가공 장비 B2 DIGITAL SPOT UV COATER DDC-8000 전시
2023-08-08 조회수 : 829

한일듀프로(주) (대표자: 이수근)는 1982년 창립이래 디지털인쇄기, 정합기, 중철기, 쉬트컷팅기, 디지털스폿UV코팅기, 접지기 등 다양한 인쇄 및 후처리 장비를 제조, 판매해오고 있는 기업으로서 우리나라 인쇄산업의 자동화와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온 인쇄 및 후가공 전문회사다.

 

빠르고 정확하고 튼튼한 기계라는 명제아래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기술혁신으로 여러 품질 인증기관으로부터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각 수요 처에서도 탁월한 성능과 뛰어난 품질로 지속적인 호평을 받아오고 있다.

 

한일듀프로(주)에서 이번 K-PRINT 2023에 참가하게 된 배경으로는 자동화와 정확성, 다기능, 내구성이 강조된 최근 인쇄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인쇄 후가공 장비를 소개하기 위해서다.

 

B2 사이즈의 대형 인쇄물의 표면처리와 UV인쇄, 포일(박) 작업을 높은 품질 수준으로 처리할 수 있고, 필요한 기능만을 선택해 시스템 조합이 가능한 신제품 DIGITAL SPOT UV COATER DDC-8000을 필두로 DC-618 시트컷팅기, OXO MULTI SKILL 오시접지기, PK 디지털평판기 등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후가공 제품을 선보이고자 K-PRINT 2023에 참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K-PRINT 2023에서 한일듀프로(주)가 주력으로 전시하게 될 제품은 다음과 같다.

 

▲ B2 DIGITAL SPOT UV COATER DDC-8000 ▲

 

만지고 싶은 입체감과 감성에 호소하는 표현력을 통해 인쇄물의 부가가치를 더욱 높여주는 시스템이다.

신속한 UV 바니쉬 경화를 위한 UV 램프 장착과 함께 정밀한 잉크젯 기술을 사용하는 DDC-8000은 인쇄원고의 지정된 위치에만 코팅 처리 및 콜드 포일(박) 작업을 수행함으로써 보다 더 강인한 흡인력과 호소력을 제공한다.

 

 

직감적인 조작성의 PC 컨트롤러, 고정밀 CCD 카메라 장착, 고-해상도의 잉크젯 헤드, 11단계의 UV 코팅 두께 설정, 코팅 위치 미세 조정 및 부분별 두께 설정, 간편한 UV 카트리지(소모품) 교환, 콜드 포일(박) 유니트 옵션 장착으로 다양한 색상의 박 작업, 표면처리(코로나) 유니트 옵션 장착으로 출력기의 한계 극복 등 다재다능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된 계기로는 B3 사이즈의 DIGITAL SPOT UV COATER DDC-810은 전 세계 디지털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는 점에서 출발한다.

 

한일듀프로(주)의 현장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B2 사이즈의 출력기에 대한 대응 및 패키징 시장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표면처리(코로나)와 콜드 포일(박) 기능을 갖춘 B2 사이즈의 DIGITAL SPOT UV COATER DDC-8000을 개발하게 되었다.

 

현재 한일듀프로(주)는 K-PRINT 2023 이후 DDC-8000 1호기를 국내 고객에게 납품할 예정이며, 미주 및 유럽에서 이미 다수의 고객들이 선 주문을 한 상태로 일본 Duplo 본사로부터 납기를 기다리고 있다.

 

향후 한일듀프로(주)의 계획으로는 DC-F100 인라인 접지기 및 EM-800 봉투 제작기를 K-PRINT 2023에서 함께 전시할 예정이며 공식 출시가 되는데로 국내 시장에 도입할 계획으로 있다.

 

한편, 한일듀프로(주)가 참가하는 K-PRINT 2023은 다가올 8월 23일(수)부터 26일(토)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