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프레스센터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주)일진엠앤씨, K-PRINT 2023과 함께 라미네이팅기계, 실크스크린기계, 금박기계, 제대기를 출품하여 새로운 기술을 선보일 예정
2023-07-31 조회수 : 773

(주)일진엠앤씨(대표자: 김동진)는 라미네이팅 수입판매 22년으로 중국의 HUAWEI그룹, GUOWANG의 한국 총괄 에이젼트를 하고 있으며 취급품목은 라미네이팅기, 써멀라미네이팅기, 실크스크린기계, 금박기계, 톰슨기계, 제대기, 싸바리기계, 합지기, 후렉소인쇄기, QR기계, 각대봉투기계, 접착기, 시아게기계, 트레이기계 등 22종에 달하는 인쇄 후 가공 기계를 취급하고 있다. 특허 받은 다양한 기술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차별화된 제품을 취급하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외 유수의 업체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성능과 품질로 인쇄 후가공기술을 선도하는 제품으로 업계에 이바지하고 있다.

 

(주)일진엠앤씨는 다년간 K-PRINT에 참가를 하였고, 참가를 하면서 새로운 기술을 보여주었다. 이번에 소개되는 제품으로 라미네이팅기계, 실크스크린기계, 금박기계, 제대기를 출품하여 새로운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나 국내에서 특허를 받은 기술로 친환경無필름 전사 라미네이팅을 소개할 예정이다. 필름이 없이도 유광, 무광 라미네이팅 효과를 낼 수 있으며, 벨벳 라미네이팅까지 無필름전사라미네이팅으로 작업이 가능하여, 국내에서 최초로 시연할 예정이다. 또한 열칼 라미네이팅기계로 은지생산을 시연할 예정이다. 인쇄 후가공 기계 업계의 선두주자로 타사에서는 따라 할 수 없는 기술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으로 첫번째 ZHEJIANG TIANCEN TECHNOLOGY CO., LTD.사의 RFM-106SX열칼 라미네이팅 제품이다.

 

RFM-106SX라미네이팅은 특허기술의 열로라와 컷팅시스템 등으로 고속(분당100m)를 실현하여 고품질과 높은 생산성이 검증되었다. 특히 서보모터로 급지부헤드 위치제어 및 구동으로 정밀한 시트 공급과 주요 구동부에 적용하여 부드럽고 안정적인 생산을 보장한다. 열칼은 센서 및 서버방식으로 종이진입 방향에 따라 이바리가 없이 자동인식하여 커팅을 한다. 약 조절도 서버식화 시스템으로 롤러와 약칼 보호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다.

 

Hot-knife 커팅시스템은 세계적 선진기술로, 향후 라미네이팅 작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Tiancen은 중국에서 최초의 Hot-knife 라미네이팅기를 연구개발, 특허를 받았다. Hot-knife 장점으로는 정밀커팅, 깔끔한 모서리. 깨끗한 절단면 등 상품의 품질과 속도를 향상시키고, 라미네이팅 작업 후의 엠보싱이나, UV코팅 등 후 공정 작업에 유리하여, 작업시간을 줄여준다. 이 기술은 BOPP필름은 물론 PET필름, 금, 은 카드보드(판지), 알루미늄 호일. PE필름 등 고품질 포장 및 인쇄등에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에 라미네이팅기로 금지, 은지의 생산이 가능하다. 또한 세계적으로 두각 되고 있는 환경적 이슈를 생각하여 새롭게 개발된 無필름 전사라미네이팅 작업이 가능하다. 전사 필름 리와인딩기를 통하여 라미네이팅 된 제품의 필름을 제거하여 인쇄면에 코팅만 남게 한 기술로 제품의 기스 방지, 방수효과와 유광, 무광이 표현뿐만이 아니라 벨벳라미네이팅의 효과까지 볼 수 있는 無 필름 전사라미네이팅 기술이다. 고 퀄리티 제품 등 다양한 포장재에 활용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두번째로 소개할 제품은 Zhejiang JINBAO Machinery Co., Ltd.의 실크기계이다.

 

Jb-106C는 발명특허 3건, 실용신안특허 5건으로 개발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서버식 컨트롤 실크기계로 기존 기계식방식을 없애고 휘더 구동부터 인쇄까지 서버로 컨트롤하여 정밀도가 높고, 조작이 간단하며 작업속도 역시 향상되었다. 판틀구동거리는 인쇄면적만큼의 거리를 입력하여 움직이게 하여 작업 효율성을 높였고, 판 사용기간도 연장되었다. 스크레바 속도를 조절해서 면적이 큰 인쇄 시 UV액을 빨리 도포하여 코팅액의 흘러내림과 튕김 문제를 해결하였다. 인쇄지 수축으로 발생한 정밀도 문제를 수치로 입력하여 조작이 가능하여 제판 시 핀트문제를 해결하며 인쇄의 정밀도를 더욱 높였다 원터치로 제품체인지가 가능하여 빠른 세팅이 가능하고 서버컨트롤로 기존의 기계방식에 비해 동일속도작업시 전기가 20%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구동구간마다 감지센서가 장착이 되어 온도이상, 기계적인 이상발생시 바로 경보가 떠서 이상현상에 즉각 조치할 수 있다.

 

 

세번째로 소개할 제품은 GUOWANG TECHNOLOGY (ZHEJIANG) CO., LTD의 금박기계이다.

 

C106Y 금박기는 독일기술의 20조각의 열판과 300톤의 타발 압력을 견디게 설계 제작되어 어느 위치에서나 온도와 압력 이 일정하여 섬세하고 정밀한 금박에 적합하다. 특히 여러 번 중복된 작업시 정확한 핀트를 유지한다. 메모리기능과 보조 열판준비장치는 이전에 작업물의 온도와 서보셋팅값을 유지시켜 세팅시간을 줄여준다. 높은 품질과 검증된 신뢰로 국내 담배박스 및 화장품박스 제약 박스작업 환경에 성능이 입증되었다.

 

 

 

마지막으로 소개되는 제품은 Zhejiang ZENBO Intelligent Machinery Co., Ltd.의 제대기이다.

 

신제품 ZB1100S-380 완전 자동 제대기는 꽈배기 지끈 손잡이가 달린 친환경 쇼핑백 생산에 적합한 제작설비이다. 이 기계는 종이시트를 한장씩 공급하며, 손잡이 제조 장치는 강화된 종이롤과 꽈배기 지끈을 사용하여 생산이 가능하다. 서보로 제어하여 손잡이끈을 이동, 자동 커팅 및 위치 지정, 손잡이를 자동으로 쇼핑백 상접으로 삽입 접착이 된 후 다음 오시선을 넣어 자동 주름으로 접은 후 옆면 접착, M접으로 쇼핑백 바닥을 성형 후 쇼핑백 하단 풀칠하여 붙인 후 눌러 주어 원스톱으로 완벽한 쇼핑백이 생산되어 나온다.

 

이 기계는 고급 서보제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기존의 기계들에 비해 세팅 시간이 단축되었다. 또한 손잡이 제조 장치에도 별도의 서보 제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손잡이 끈의 낭비를 방지한다.

 

(주)일진엠앤씨는 지구온난화 등 이제는 환경이 중요한 시대에 발 맞추어 어떻게 하면 환경을 보호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서 친환경無필름전사라미네이팅을 개발하였다. 필름이 붙은 라미네이팅 작업을 한 인쇄물은 재활용을 할 수 없어 유럽 등으로 수출하는 제품에는 사용을 할 수 없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생각을 하다 개발을 하게 되었다. 이는 화장품케이스, 고급 앨범, 전자기기 및 고가의 주류 케이스 등 고품질의 패키지에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면서도 유럽의 수출규제에 걸리지 않으며 재활용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타사에서는 따라할 수 없는 새로운 기술이다.

 

다년간 (주)일진엠앤씨의 제품들은 국내의 유수의 다양한 업체에서 다양한 제품이 납품되어 사용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기술을 인정받아 멕시코, 베트남, 두바이, 인도네시아 등 전세계 각국으로 수출을 하고 있다.

 

향후 (주)일진엠앤씨는 전기를 절약하면서도 뛰어난 작업성, 지속적인 내구성, 작업자의 편리성 등을 생각한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을 할 예정이다. 사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여 다양한 기술로 앞으로도 업계의 유행을 선도하는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주)일진엠앤씨가 참가하는 K-PRINT 2023은 다가올 8월 23일(수)부터 26일(토)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