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프레스센터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TC솔루션(티씨솔루션), K-PRINT 2023 통해 바코드 자동화 시스템, VICUT사의 롤 평판 커팅기와 함께 참가
2023-07-24 조회수 : 784

TC솔루션(대표자: 이용수)은 HP 라텍스 프린터 관련 최고 레벨 라이센스 와 함께 최다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스위스 ZUND 공인 H/W, S/W 라이센스를 동시에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후가공 관련 자동화 솔루션 개발, ZUND 프로그램 한글화 작업등 시장을 앞서가는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 적용하고 있는 회사다. 최근에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VICUT사의 롤 평판 커팅기분야 공식 총판 자격을 취득하여, 앞으로 더욱 더 다양한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 선보일 예정이기도 하다.

 

TC솔루션이 이번 K-PRINT 2023에 참여하게 된 계기는 점점 높아지는 인건비로 자동화가 더욱 절실해 지는 시점에서, 다양한 자동화 솔루션으로 불필요한 중복 작업 및 실수를 줄여 준다면, 이는 결국 효율성의 극대화와 함께 동일한 인프라로 생산성의 향상을 구현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또한 새롭게 총판 자격을 취득한 VICUT사의 롤 평판커팅기 및 연계된 자동화 솔루션으로 소형 규모에서도 자동화와 생산성 향상의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번 K-PRINT 2023을 통해 TC솔루션이 선보이게 될 주요 제품으로는 바코드 자동화 시스템과 롤 평판 커팅기가 있다.

 

 

바코드 자동화 시스템은 데이터의 편집부터 후가공 기기 제어가 바코드로 연계되어 작업하게 되어, 한정된 편집자 및 작업자 능률 향상과 실수 최소화로 낭비되는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VICUT사의 롤 평판 커팅기는 소형 사이즈 제품임에도 컨베이어가 장착된 제품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소규모 작업공간에서도 무인 대량생산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또한 카메라로 돔보를 계속 읽어, 기존 롤커팅기에서 문제가 되는 커팅 오차를 최소화한 특징이 있다.

 

해당 제품들을 선보이게 된 계기로 우선 바코드 자동화 솔루션은 동일한 작업이 매번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는 번거로운 편집 과정을 개선하고자 하였으며, 데이터의 검색으로 인한 시간 낭비와 실수를 바코드 연계로 자동화 하여, 한정된 인프라로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 하고자였다.

 

또한 소형 스티커 분야에서 완컷은 대부분 인력으로 처리하고 있어, 생산성에 제한이 있었으나, VICUT사의 롤 평판커팅와 같은 자동화 커팅 시스템은 그러한 제한을 극복할수 있다는 장점을 선보이고 싶었기 때문이다.

 

바코드 자동화 솔루션은 ZUND 커팅기 업체뿐 이라니 중국산 커팅기에도 연동되도록 작업하여, 국내 업체들에 실제로 판매되고 있으며, VICUT사의 평판 커팅기의 경우, 국내 처음으로 공개되는 신형제품으로 앞으로 많은 판매가 예상된다.

 

TC솔루션의 향후 출시를 앞둔 신제품 및 서비스 계획으로는 기존 시스템을 더욱 편리하도록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바코드 스캔의 자동화도 예정되어 있으며, 터치 모니터 적용등 기기의 운영 및 사용이 더욱 편리하도록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그 밖에도 번거롭거나 불편한 과정을 개선 가능한 방향으로 자동화를 계획하고 있다.

 

한편, TC솔루션이 참가하는 K-PRINT 2023은 다가올 8월 23일(수)부터 26일(토)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