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프레스센터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주)AETP(에이이티피), 플라즈마 전문 기술이 융합된 AP 시리즈 K-PRINT 2023에서 시연 예정
2023-07-24 조회수 : 676

(주)AETP(대표자: 이창훈)는 플라즈마 표면처리 장비 전문 기업으로 대기압 플라즈마, 화염 플라즈마, 진공 플라즈마, 리모트 플라즈마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동해 제1캠프, 서울 제2캠프, 대구 제3캠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일본 오사카에AETP JAPAN 지사를 운영중에 있다. 해외로는 미국, 멕시코, 브라질, 헝가리, 폴란드, 중국, 베트남, 일본 등에 수출실적을 가지고 있으며, 더 많은 국가에 수출을 하고자 에이전트 및 지사설립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고 기술로 다져진 회사다.

 

(주)AETP는 3D설계부터 PLC프로그래밍까지 자체적으로 진행하며 기구조립, 품질테스트 등 자동화 장비 설계와 시운전, 납품, 설치까지 모두 전 직원이 협심하여 이루어 내어 빠른 납기와 고품질을 자랑으로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7개의 등록된 특허 및 ISO 9001 / 14001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에 다수의 특허를 출원 중에 있고 산업통상부에서 주관하는 차세대 일류상품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주)AETP는 이번 K-PRINT 2023을 통해 플라스틱 산업에 있어 인쇄, 코팅, 접착, 도장 전처리 공정에 필요한 플라즈마 표면처리 장비인 '대기압 플라즈마, 화염 플라즈마, 진공 플라즈마'를 선보이고자 참가하게 되었다. 

 

(주)AETP가 주력으로 K-PRINT 2023에서 선보일 제품은 AP 시리즈이다.

 

 

AP(Air Plasma)시리즈는 대기압 플라즈마 장비로, 제품 표면을 간편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크게 표면의 활성화와 표면의 세정 목적으로 사용되어 주로 후공정에서 사용되는 케미칼 제품과의 부착력을 높이며, 물리적으로 표면에 데미지를 주어 거칠게하는 방식이 아닌 제품 표면에 친수성의 작용기를 화학적으로 형성하여 보다 빠르고 친환경적인 공정을 통해 더 높은 접착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세계 최초의 온도감지 플라즈마 컨트롤 시스템, 자동 공압절감 시스템, 공압 더블 리미트 제어 등 필수적이고 효과적인 제어시스템이 터치스크린을 통해 설정이 가능하다. 스텐다드 제품인 AP-5000, AP-5000R 이외에도 멀티헤드를 가지고 있는 AP-multi, 광폭면(필름 등) 처리용인 AP-wide, 압출 프로파일 처리용인 AP-profile이 있다.

 

 

이번 K-PRINT 2023에 출품되는 AP시리즈는 6축 로봇과 함께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쓰일 수 있는지 시범적으로 보여주므로 어떤 식으로 플라즈마 공정이 추가될 수 있는지 한 눈에 이해할 수 있으며, 또한, 정교하게 움직이는 로봇은 AP시리즈와는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AETP가 AP 시리즈를 선보이게 된 배경으로는 AETP의 우수한 제품을 관련 기업 및 잠재 고객사들에게 홍보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고, 플라즈마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플라즈마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해서다.

 

 

한편, (주)AETP가 참가하는 K-PRINT 2023은 다가올 8월 23일(수)부터 26일(토)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