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프레스센터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주)큐테크, K-PRINT 2023에서 산업소재 가공 견적 플랫폼 '플틱(PLTIK)' 홍보에 나설 예정
2023-06-08 조회수 : 864

(주)큐테크(대표: 송강)에서 산업소재 가공 견적 플랫폼서비스 '플틱(PLTIK)'을 직접 개발했다. 플라스틱소재와 관련된 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산업소재 가공견적 중개서비스 플랫폼을 만든 것으로, 중소상공인들의 새로운 고객 발굴을 돕고, 고객은 정보의비대칭극복으로 소재 가공에 대한 견적을 쉽게 받을수 있어서 비용과 시간의 절감이 가능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주)큐테크는 이번 K-PRINT 2023에 참가함으로써 산업소재 가공견적 플랫폼 플틱 홍보를 통해 산업소재 가공 파트너와 고객사를 발굴하여 보다 다양한 산업 종사자들에게 플랫폼을 알리고자 한다.

플틱 플랫폼은 부품 가공, 각종 소재에 대한 맞춤형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가공업체에게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며, 회원가입이 무료이고 가공견적의 확인이 가능하다.

게다가 도면만 업로드하면 파트너가 견적을 주기 때문에, 비교견적이 가능하고 추가로 도면보안시스템으로 도면 다운로드 없이 견적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주)큐테크가 플틱 플랫폼을 만들게 된 배경은 평소 기계 부품가공 산업은 지역적인 한계가 있었기 때문이다. 고객은 그 지역 내의 가공업체에 직접 찾아가 의뢰를 하고, 대부분 거래가 지역내에서 이루어질 수 밖에 없는 한계가 존재했다. (주)큐테크는 산업소재 온라인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온라인에서도 산업소재수요가 분명히 있음을 인지하였다. 이에 따라 산업 소재 가공에 대한 투명한 가격비교와 빠른 대응으로 고객이 양질의 가공업체와 거래하는것을 도와주고, 파트너들도 별도의 홍보비용없이, 거래 완료시 안정적으로 결재대금을 받을수 있게 하는 플랫폼인 플틱을 개발하게 되었다.

 

 

(주)큐테크는 현재 1년의 자체 개발기간을 거쳐서 2022년 12월 플틱을 개발하였다. 6개월만에 견적 누계액 약 2억으로 활발하게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중이다.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지원사업정보를 플틱 웹과 모바일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하게 구축하는 과정도 완료하였고, 재고관리와 현장관리가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현재 준비 중이다.

 

한편, (주)큐테크가 참가하는 K-PRINT 2023은 다가올 8월 23일(수)부터 26일(토)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