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프레스센터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주)보바, 앱으로 출력하는 무인 출력 솔루션 K-PRINT 2022에서 선보인다.
2022-08-02 조회수 : 140

㈜보바는 2019년 9월 설립하여 캠퍼스 내 무인 프린트를 설치하며 시작했습니다. 기존 무인 프린트의 비효율적인 출력 프로세스를 앱 내에서 해결함으로써 출력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었고, PC와 키보드 등 공용 기기를 사용하지 않아 위생적으로 뛰어나기 때문에 펜데믹 시대에 적합한 무인 프린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경희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와 광진구 내 주민센터 3곳, 스터디 카페, 개인 카페 등 다양한 공간에 무인 프린트를 설치·운영 중에 있습니다. 기존의 앱으로 출력이 가능한 보바 서비스 외, PC를 통해서도 출력을 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여 22년도 8월 출시 예정입니다.

 

K-PRINT 전시회에 참여함으로써 자사 무인 프린트 솔루션의 효용성을 알리고, 국내·외 프린터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자 합니다. 무인 출력과 무인 키오스크 등, 점점 무인 서비스가 늘어나는 시장 상황 속에서 무인 프린트가 단순히 PC와 프린터, 카드 단말기만으로 이루어진 서비스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편하게 앱을 통해 출력을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존재한다는 것을 널리 알리고자 합니다. 자사는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무인 프린트 시장을 경험하고,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해 왔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남들이 따라 하지 못할 보바의 무인 프린트 솔루션을 공개하고자 합니다.

 

K-PRINT 전시회에서 소개할 자사의 주력 제품은 단일 복합기 형태의 무인 프린트 솔루션입니다. 기존 무인 프린트 서비스의 경우 프린터와 PC를 비롯한 키보드와 마우스, 테이블 등 설치를 위한 공간과 주변 기기가 다수 필요합니다. 또한 결제를 위한 카드 단말기를 부착하여 추가적인 지출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보바의 무인 프린트는 앱 내에서 모든 업로드부터 인쇄 설정까지 모든 출력 프로세스를 완료할 수 있으며, 현장의 무인 복합기에선 인증번호 입력만으로 출력을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보바의 무인 복합기 자체 화면에 인증 번호만 입력하면 모든 출력이 완료되고, 사전 출력 과정부터 결제까지 모두 앱 내에서 완료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간과 비용 측면에서 설치 가맹점주의 부담이 적습니다. 또한 복합기 한 대 만으로 바로 무인 프린트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인프라 확장 측면에서도 우월한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인 프린트 솔루션, 보바는 기존의 무인 프린트 서비스들과 다르게 PC와 키보드, 모니터 등 복합기 외 제품이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현장의 PC에서 파일 다운로드부터 출력 과금 사이트 로그인 등, 출력을 위한 프로세스을 전부 거쳐야 했고, 이는 출력 대기 시간의 증가와 번거로움을 야기했습니다. 또한 무인 프린트를 설치한 공간 제공자는 컴퓨터와 같은 주변 기기를 설치하기 위해 필요 이상의 공간을 활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소비자와 공간 제공자의 불편함을 해결하여, 출력 고객은 휴대폰으로 모든 출력 과정을 완료하여 현장에서 바로 출력물을 받아 갈 수 있고, 공간 제공자는 복합기 단일 형태의 보바를 설치함으로써 공간을 절약하고, 카드 단말기와 PC 구매 비용과 같은 추가 지출을 막을 수 있도록 개발하였습니다.

 

자사는 프린터 S/W 및 디자인/기획/개발에 모두 3년 이상 경력자로 구성된 팀으로서, 시장 이해도가 제일 뛰어난 프린터 스타트업입니다. 다 년 간의 프린터 시장 경험으로 글로벌 프린터 대기업과 정식 협약 체결 및 CDA를 작성하여 무인 프린트 핵심 기술을 공동 개발하였습니다. 무인 프린트 솔루션 소프트웨어에선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iOS와 Android가 동시에 호환 가능한 최초의 클라우드 O2O 프린팅 솔루션을 개발하였으며, hwp 등 대부분의 파일이 호환되는 유일한 솔루션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프린트를 할 수 있는 솔루션 ‘보바’가 아닌, 고객들이 원하는 프린트 콘텐츠(모의고사, 학습지, 컬러링북) 등을 한 번에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하는 첫 자리를 K-PRINT 전시회에서 보여드리게 되었습니다. 후에 저희 서비스는 프린터 렌탈사, 제조사들만을 위한 서비스가 아닌 엔드유저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도약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