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프레스센터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디지털 인쇄 솔루션의 리더, (주)벨로이
2022-07-22 조회수 : 572

㈜벨로이는 디지털 프린팅 솔루션 수출 기업으로서 현재 약 50여개국 이상에 디지털 인쇄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소재, 잉크 등을 개발, 공급하고 있으며, 다양한 인쇄 응용 분야를 확대하기 위해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날의 인쇄는 소량다품종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재고 없는 주문 생산과 즉시 납품을 가능하게 하고, 소량다품종 생산으로 비용과 시간이 감소되는 등 디지털 효과는 기본 요구 사항이 되었습니다. 라벨 및 포장재 시장, 사물 프린팅 및 인테리어 시장, 제조 및 산업용 시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군에서 필요로 하는 디지털 인쇄 장비, 전처리, 후처리 장비, 그리고 소프트웨어와 특수 잉크, 인쇄 소재까지, ㈜벨로이는 디지털 인쇄를 위한 모든 것을 제조, 수출, 지원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디지털라벨후가공기 듀오블레이드 WXII 와 미국의 마크앤디사와 공식 에이전트 계약을 맺은 후 마크앤디의 하이브리드 인쇄/후가공 장비 디지털프로3(DigitalPro3) 을 국내에 처음 선보이기 위한 목적으로 K-PRINT 2022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자동급지낱장커팅기 듀오블레이드F를 펌웨어부터 소프트웨어까지 완전히 달라진 듀오블레이드 FX도 함께 공개할 예정입니다

마크앤디사의 하이브리드 인쇄 장비 디지털 프로3(Digital Pro3)을 국내 최초로 소개합니다. 디지털프로3은 ‘디지털로 인쇄하고 로타리로 커팅하는’ 하이브리드 인쇄 장비입니다. 디지털 프린터의 전 후에 플렉소 인쇄 모듈을 장착할 수 있어서, 기존 디지털 인쇄기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백색 출력, UV 코팅, 부분 광택 효과(Spot Varnishing) 등의 구현이 가능하며, 은박, 금박, 레인보우 등의 특수 효과를 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1200 X 1200dpi 의 코니카미놀타 인쇄 엔진은 아주 작은 글씨와 다양한 글씨체도 매우 선명하게 표현하며, ProWorx 소프트웨어는 PANTONE 매칭 89% 정확도로 색상관리를 보장할 뿐 아니라 DFE 가변 출력을 지원합니다. 플렉소 모듈의 경우 디지털 프린터의 앞이나 뒤, 도는 모두에 옵션으로 장착이 가능하며, 별색, 백색, 투명색 뿐 아니라 전처리 코팅까지 할 수 있어서 디지털 프린터의 소재 호환성을 극대화합니다.  후가공의 경우, UV 코팅과 LED 램프를 이용하여 금박과 은박, 홀로그램 등 손쉬운 호일링(Foiling) 작업이 가능합니다. 특히 세미로타리 모드로 풀 로터리 커팅 영역의 95% 길이까지 커팅이 가능한 유일한 장비이기도 합니다. 반칼 뿐만 아니라 완칼도 가능하며, 완칼 작업을 위한 자동 분류 컨베이어 벨트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 라벨을 포함한 이중 라벨, 연포장재뿐만 아니라 완칼 작업으로 티켓, 카드, 태그 생산도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소재의 선택에 큰 제약이 없어서 별도의 전처리 비용이나 전용지 구입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한 명이 운전할 수 있는 인쇄기와 후가공기를 하나로 결합한 인라인 장비로 인건비, 관리비, 전기세가 현저하게 절약될 뿐만 아니라 프라이머와 솔벤트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작업자가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플렉소, 디지털 인쇄, 세미로터리 커팅까지 하나의 마크로 정확한 위치 보정이 자동으로 이루어지므로 조작자의 스킬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실제 마크앤디 디지털 프로3의 사용자 인터뷰에 다르면, 기존에 잉크젯 프린터와 레이저 후가공기를 함께 사용했었는데 마크앤디 디지털 프로 3으로 장비를 교체하고 난 후 생산량은 약 35% 증가했고, 유지비 등의 비용은 약 18% 감소 했으며, 하루 24시간 내에 작업 완료에서 운반까지 가능한 생산량은 27% 증가했다고 합니다. 걱정했던 유지보수 부분에 대해서도 플렉소 수지판이나 링칼을 교체하는데 약 5분이면 충분할 만큼 비전문가도 다루기 쉬워 인건비도 절약했다고 말했습니다.

㈜벨로이는 KPRINT2022 를 기점으로 마크앤디 디지털 프로3를 공식적으로 국내에 출시함과 함께 설치와 기술지원도 서비스 할 예정입니다.

 

                                       [듀오블레이드 WX]                                                                                                 [듀오블레이드 FX]

 

그 외에도 작년 하반기 출시한 롤투롤 디지털 멀티블레이드 커팅기 듀오블레이드 WX 와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펌웨어로 완전히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듀오블레이드 F 도 듀오블레이드 FX라는 이름으로 함께 전시 될 예정입니다. 듀오블레이드 WX 의 경우 작년 하반기 출시 후 국내외에 약 30대 이상이 판매 되었으며 업체들의 추가 구매가 이어지고 있는 등 ㈜벨로이의 베스트 셀러입니다. 자동급지낱장커팅기 듀오블레이드 FX 는 1mm 이내의 아주 작은 복잡한 모형도 매우 정교한 커팅이 가능하고, 두 개의 커팅 헤드에 각각 다른 압력을 적용하여 완칼과 반칼, 완칼 혹은 반칼과 오시선 드로잉 등 다른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경친화적 소재 라이멕스도 함께 소개 할 예정입니다. 라이멕스는 석회석을 주 원료로 하여 바이오 수지를 배합하여 만든 탈플라스틱 신소재로, 종이와 플라스틱의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소재 라이멕스도 ㈜벨로이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벨로이는 2004년 창립 이래 약 10년 이상을 디지털 라벨 솔루션 제조와 유통에만 집중해 왔습니다. 그 결과 2018년 런칭한 디지털 롤투롤 라벨 인쇄기 비즈프레스 13R은 국내외에 60대 이상, 롤투롤 라벨 커팅기 듀오블레이드 SX는 400대 이상, 그리고 자동낱장급지커팅기 듀오블리에드 F 는 100대 이상이 판매 되었습니다. 작년 초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롤투롤 라벨 커팅기 듀오블레이드 WX 의 경우 WXI 과 WXII 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국내외로 약 30대 이상이 판매 되었습니다. 특히 듀오블레이드 WX 의 경우, 추가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장비의 안정성과 생산성 등에 대한 신뢰도가 매우 높아져 브랜드 가치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습니다.

 

㈜벨로이는 현재 UV 프린터 TOPAZET 을 자체 개발 중에 있습니다.  

TOPAZET UV 6090

전지 사이즈 출력이 가능한 자외선경화방식의 잉크젯 평판 프린터로서, 반입체 레이어 프린팅을 손쉽게 할 수 있고 특수잉크 (접착잉크 및 실버잉크 등)을 적용하여 부가가치를 높일 계획입니다.

TOPAZET UV 8R

데스크탑 사이즈의 자외선경화방식의 잉크젯 롤투롤 싱글패스 프린터로서, 200mm의 출력폭을 가지는 보급형 제품이다. 라벨 외에도 포장재, 리본, 마스킹테이프 등 기존 열전사 프린터로 불가능했던 다양한 소재에 고속 출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