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프레스센터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스트라타시스, K-PRINT 2020에서 신제품 ‘J55’ 3D프린터 전시
2020-08-13 조회수 : 151
  1. 국내 최대의 공기압기기 제조업체 ㈜TPC 메카트로닉스와 동반 참가
  2.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풀 컬러 3D 프린터 J55 선보여

<스트라타시스 풀컬러 3D 프린터 J55>

3D 프린팅 및 적층 제조 솔루션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스트라타시스는 오는 11월 12일부터 15일까지 국내 최대의 공기압기기 제조업체 ㈜TPC 메카트로닉스와 함께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K-PRINT 2020’에 참가해 신제품인 풀컬러 3D프린터 J55 장비를 선보인다.

 

J55 3D프린터는 뛰어난 경제성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엔터프라이즈용 폴리젯 프린터의 약 3분의 1 가격으로 동시에 다섯 가지의 재료 출력이 가능하다. 약 50만가지 색상을 출력할 수 있으며, 사실적인 질감과 투명도를 구현할 수 있다. 팬톤 인증을 통해 디자이너와 엔지니어가 색상을 정확하게 정의하여 일관된 파트를 출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J55는 특허 받은 회전식 빌드 플랫폼과 고정된 프린트 헤드를 통해 안정적이고 뛰어난 출력 성능을 발휘한다.

 

J55 3D프린터는 기존 폴리젯 장비와 비교하여 설치 면적 대비 프린팅 트레이의 크기가 상대적으로 크다는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 디자이너가 제품을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워크플로우 간소화, 간편한 설정 및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하였다. 출력 시 소음을 가정용 냉장고 수준으로 줄여 가정에서도 출력 작업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공정상 일어날 수 있는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프로에어로(ProAero) 여과 기술을 적용했다.

 

스트라타시스 코리아 다니엘 톰슨(Daniel Thomsen) 지사장은 “스트라타시스는 혁신적인 3D프린터를 통해 전 세계의 모든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의 제품 개발 과정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J55의 가격은 모든 디자인 팀의 예산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동급 3D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결과물 중 최고의 품질을 제공한다. 전문적인 지식이 없이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설치가 간단하고, 소음도 최소화된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J55로 출력된 이어버드 패키징>                                <폴리젯으로 출력된 팬톤 컬러>

 

한편, 스트라타시스와 함께 ‘K-PRINT 2020’의 3D프린팅관에 참가하는 ㈜TPC 메카트로닉스는 1973년 그룹 창업 이후 국내 최대의 공기압기기 제조업체로 성장한 기업이다. 국내 IT및 스마트산업이 확장되면서 해당 산업에 필요한 제품개발을 확대해가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는 3D 프린팅∙협동로봇∙모션컨트롤∙공압 분야를 융합한 “스마트팩토리 융합솔루션”을 사업방향으로 설정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선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스트라타시스 3D 프린터와 함께 보급형 3D 프린터인 큐비콘(Cubicon)을 취급하고 있다.

 

스트라타시스에 대하여

스트라타시스(Stratasys Ltd./Nasdaq:SSYS)는 30년 이상 제조업 분야에서 창조적인 혁신을 이뤄온 3D 프린팅 및 적층 제조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주자다.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와 이스라엘 레호보트에 본사를 둔 스트라타시스는 디자인 및 제조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항공우주, 자동차, 의료, 소비재, 교육 등 다양한 버티컬 산업군의 고객들의 경쟁력 향상을 돕고 있다. 스트라타시스의 솔루션은 제한 없는 자유로운 디자인과 제조 유연성을 제공하여 제품 출시 기간(Time-To-Market)을 단축시키고 개발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더 향상된 디자인과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하고 있다. 자회사로는 메이커봇(MakerBot), 솔리드스케이프(Solidscape) 및 주문형 3D 프린팅 파트 제조 서비스인 스트라타시스 다이렉트 메뉴팩처링(Stratasys Direct Manufacturing)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북미 지역에서의 전문 컨설팅 서비스 및 싱기버스(Thingiverse)/그랩캐드(GrabCAD) 커뮤니티를 통해 4 백만 개 이상의 3D 프린팅 파일을 제공하고 있다. 스트라타시스는 1,200 건 이상의 적층 제조 관련 특허 및 특허 출원 중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30여회의 수상 경력을 통해 기술력과 리더십을 인정받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스트라타시스 코리아 웹사이트(www.stratasys.co.kr) 및 네이버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stratasys_3dp ) 또는 링크드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